21세기에의 진입에 앞서, GE는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서 다양한 서비스와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1980년대 초반과는 전혀 다른 상황이었습니다. GE의 각 부문은 세계 최고의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습니다.
잭 웰치는 GE가 퇴직 후에도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계속 발전하기 위해서는 글로벌리제이션, 서비스, 식스 시그마, e-비즈니스 등의 GE 이니셔티브가 되는 대표적인 경영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러한 네 가지 전략은 미래의 GE를 작성하는 데 기초가 될 것임을 시사했지만 중요한 것은 재능이었습니다.
세계화는 재능에 대한 투자입니다
세계화란 회사의 모든 활동이 글로벌 경쟁력을 가지고 제품과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에 판매함으로써 이익을 늘리는 노력을 하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또한 GE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가격 경쟁력을 유지하고 존속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로 원자재 및 부품을 포함한 구매 부문에서 세계 최고의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서의 지위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잭웰치가 미래에 추구하고 싶었던 세계화는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지적 자산 또는 재능을 발견하고 투자하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잭웰치는 다음 세기에 GE는 글로벌한 재능에 의해 작성된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한 글로벌 시장에 고부가가치의 글로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고객 서비스는 학습 조직에서 시작됩니다
고객 서비스는 고부가가치 제품인 제트 엔진, 터빈, 의료기기, 기관차 등의 부품 교체, 상세한 검사 및 제품 수리 등의 전형적인 서비스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잭웰치의 미래 서비스 전략은 이미 판매되고 있는 제품과 설비를 개선하기 위한 기술과 서비스를 계속 제공함으로써 각 비즈니스를 원활하게 하는 것입니다. 제품 해체 및 검사 등 주요 서비스와 더불어 개선된 연소 엔진, 효율적인 터빈, 고해상도 CT 스캐너 등의 추가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서비스를 개선하는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GE는 생산자의 소재지에서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서비스의 개념을 새로운 수준의 생산성과 수익성으로 이끄는 기존 기계설비의 보다 고도의 기술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보다 넓고 보다 중요한 의미에서 고객 서비스를 확대함으로써 제품의 제조와 판매뿐만 아니라 고부가가치 정보기술 중심의 생산성을 높이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컨설팅 회사로 변신할 수 있었습니다.
GE는 학습 조직입니다.멤버, 부문간, 사내 및 사외에서의 학습이라고 하는 무한한 학습 문화는, 조직 전체에 고유한 것입니다.그리고 이 특징이 고객 서비스 강화의 원동력입니다.
모든 직원이 벨트를 매면 식스 시그마가 성공할 수 있습니다
식스 시그마란 GE가 제조하는 모든 제품 또는 서비스, 트랜잭션 및 프로세스의 모든 결함을 관리하고 최종적으로 배제하는 품질 개선 운동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해, 그것은 최고 품질의 제품을 만들 뿐만 아니라 제품의 완벽한 품질을 유지하는 것도 의미합니다.
식스 시그마는 모토로라에 의해 개발되었지만 GE에 온 후 극대화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GE가 식스 시그마를 구현한 기업이 수행한 개발과 오류를 전략적으로 분석해 구현했기 때문입니다.
잭웰치는 매년 식스 시그마에 10억달러 이상을 투자했고 투자수익률은 매년 1.5배 이상 지수함수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식스 시그마는 특히 운용 효율의 관점에서 대폭적인 비용 절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2편에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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